DiagMonAgent 앱을 중지하였습니다 해결방법

DiagMonAgent 앱을 중지하였습니다 해결방법

 

이제 스마트폰은 신체의 한 부분이 된거 처럼 항상 제 몸에 달라 붙어 있죠 ^^. 그런데 어느날 부터인지 스마트폰을 껏다가 다시 켜면 아래의 문구가 나타나곤 했습니다.

DiagMonAgent 앱을 중지하였습니다

처음 위의 현상을 겪었을 때는 뭐 그려러니 하는 생각에 아무 조치 없이 스마트 폰을 평상시 처럼 사용해 왔습니다. 그런데 가만히 보니 위의 문구가 스마트 폰을 껏다가 키면 무조건 뜨는 게 여간 귀찮은 게 아니네요.

귀찮은거는 둘째치고라도 스마트 폰이 맛이 갔나? 기변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말이죠. 또는 한번 공장초기화를 해봐야 하나? 구입 후 안드로이드 업데이트가 2번인가? 있었고 보안패치도 한 3번 정도 있었던거 같은데. 무언가 업데이트 되면서 소프트웨어가 꼬였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공장초기화를 해볼까 하는 생각을 잠시 가져봤으나 스마트폰에 쌓여있는 많은 사진과 문서 그리고 셋팅을 다시하려하니 엄두가 안나네요.

그래서 포기! ^^. ( 포기는 빠를 수록 좋다~ )

이리저리 검색시작~, 결국 알아낸 결과는 DiagMonAgent 라는 시스템 앱이 있는데 이 앱에 잠시 문제가 발생했을 때 나타나는 현상일 뿐이네요. 해당 앱을 초기화 시켜만 주면 모든게 해결되는 현상이였습니다.

위의 현상이 나타나시면 아래의 방법대로 진행해 보시면 아주 깔금하게 해결됩니다.

먼저 스마트폰의 ‘설정’ 부분을 선택해 줍니다.

애플리케이션 메뉴를 선택합니다.

애플리케이션 메뉴의 우측 상단에 있는 점 세개 있는 부분을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메뉴가 아래와 같이 뜨게 됩니다.

점 세개를 눌렀을 때 뜨는 메뉴에서 ‘시스템 앱 표시’ 부분을 선택해 줍니다.

‘시스템 앱 표시’를 선택하시면 스마트폰 화면이 잠시 깜빡이고 애플리케이션 화면에 나타나는 리스트가 변경되셨을 겁니다.

이때 화면을 쭈~욱 내리면서 ‘DiagMonAgent’ 앱을 찾으신 후 선택해 주세요

DiagMonAgent 앱의 정보 화면에서 ‘저장공간’ 메뉴를 선택합니다.

데이터 삭제라는 버튼이 보이시죠? 그거를 눌러 줍니다.

영구적으로 삭제한다는 무언가 무시무시한 내용이 뜨는게 걍~ 무시하셔도 됩니다. ^^. ‘삭제’ 버튼을 과감히 눌려주세요~

‘DiagMonAgent 앱을 중지하였습니다’ 라는 메시지는 위의 데이터 부분이 소프트웨어적으로 꼬여서 발생하는 것이 였습니다. 그러니 과감하게 삭제 버튼을 눌러 주시면 해당 앱이 초기화 되면서 모든 문제가 해결됩니다.

아주 깔끔하게 삭제되어 앱이 초기화된 모습의 화면입니다.

이제 해당 앱의 문제가 초기화 되어 해결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스마트폰을 한번 재시작 해주시면 됩니다.

어떠신가요? 스마트폰 재시작시 ‘DiagMonAgent 앱을 중지하였습니다’ 라는 문구가 사라진 걸 확인 해 보실 수 있습니다 ^^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