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USB 테더링 으로 인터넷 사용하기

스마트폰 USB 테더링 으로 인터넷 사용하기

컴퓨터 또는 노트북에 스마트폰을 USB 케이블로 연결( 스마트폰 USB 테더링 ) 하여 인터넷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크게 2가지 단계로 나누어 설정하시면 됩니다.

 

STEP 1 –  기존의 인터넷 사용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설정을 진행 합니다.

STEP 2 – 스마트폰 USB 테더링 설정을 진행 합니다

 

기존의 인터넷 사용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설정

STEP 1 – 찾기 기능을 사용하여 ‘네트워크 연결’을 실행 ( ncpa.cpl )

 

STEP 2 – 네트워크 연결 창에 나타난 무선인터넷, 유선인터넷 네트워크 확인 합니다

 

STEP 3 – 각각의 네트워크를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사용 안 함‘ 으로 설정해 줍니다.

 

STEP 4 – 아래는 무선인터넷과 유선인터넷을 모두 ‘사용 안 함’으로 설정된 후의 화면입니다

 

스마트폰 USB 테더링 설정을 진행 합니다

STEP 1 – 스마트폰의 ‘설정‘ 을 선택합니다

 

STEP 2 – ‘연결‘을 선택합니다

 

STEP 3 – ‘모바일 네트워크‘를 선택합니다

 

STEP 4 – 아직 스마트폰을 컴퓨터에 연결하지 않았기에 ‘USB 테더링’ 항목이 비활성화되어 선택을 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STEP 5 – 스마트폰을 컴퓨터에 연결하면 아래와 같이 ‘USB 테더링’ 항목이 활성화 됩니다.

 

STEP 6 – ‘USB 테더링’ 항목을 선택해서 인터넷 공유 기능을 활성화 시켜 줍니다. 

 

STEP 7 – USB 테더링을 통해 인터넷 공유기능이 활성화 되면 컴퓨터 화면에서는 아래와 같은 창이 뜨게 됩니다. 이때 ‘예’ 버튼을 눌러주세요

 

여기까지 진행 하셨다면 이제부터는 스마트폰을 통해 컴퓨터에서 인터넷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잘 안되신다면 아래의 참고 사항을 꼭 읽어 보시고 조치해 보세요

 

< USB 테터링이 잘 안될 때 조치 사항 >

1.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연결 할 때 사용한 USB 케이블을 교체 해 보세요. USB 케이블은 충전 전용 / 데이타 전용 / 둘다 되는 것 으로 구분되어 있기도 하고요. 또는 USB 케이블이 망가져서 일 수도 있습니다.

 

2. 컴퓨터에 사용하시는 스마트폰의 USB 드라이버를 설치해 보세요.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