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스테이크 굽는법 을 순서대로 정리

백종원 스테이크 굽는법 을 정리해 두기

요 며칠 집에서 소고기를 먹을 기회가 자주 생겼죠.
그런데 소고기보다는 삼겹살을 좋아하던 저는 소고기를 자꾸 삼겹살처럼
굽다보니 아까운 소고기가 무척이나 질기게 구워지네요.
그래서 찾아봤습니다. 백종원 스테이크 굽는법 을…
완벽하지는 않지만 소고기 굽는 방법을 어깨너머라도 배울 수 있게 됐네요.
그럼 등심 맛있게 굽는법을 포스팅 보도록하죠.

< 사진 출처 : 유튜브 이웃집레시피 >

1. 소고기 등심에 포크로 찔러주기
백종원 소고기 굽는법의 Start는 등심을 포크로 열심히 찔러주는 겁니다. 이렇게 하면 고기의 결이 끊어지기도 하고 양념이 잘 쓰며들며, 더불어 안쪽까지 잘 익혀지게 되죠.

2. 소금으로 간하기
소고기에 소금을 뿌려 간을 마춰줍니다. 뭐 해도 좋고 안하셔도 좋고. 저는 그냥 먹을 때 소금장 찍어 먹는 방식을 선호하는 지라. 소금을 안뿌렸습니다.

3. 후추로 간하기
후추도 소금처럼 미리 뿌려 간을 해 줍니다.

4. 올리브유 발라주기
등심 앞 뒤로 올리브유를 발라줍니다. 기름이 스며들머 맛있게 구워지나봐요.

5. 잠시 숙성 시간 가지기
소금간, 후추간, 올리브유를 발라 준 소고기를 10~20분 숙성시켜줍니다. 간이 스며들며 맛나게 해주는 시간을 가져야 하나보네요. 

6. 요리 준비
후라이팬을 무척 뜨껍게 달군다. 뜨겁게 달군 후라이팬에 소고기를 올려 줍니다. 이때 소고기의 앞뒤 겉면이 살짝 타는 정도로 익혀줘야 소고기 안쪽의 육즙이 빠져나가지 않기 때문에 뜨겁게 후라이 팬을 달구어 주어야 합니다.

7. 굽기
앞 뒤로 한 번씩 만 구어 주면 됩니다. 삼겹살 구워 먹듯 여러번 앞뒤로 뒤집어 굽지 않습니다. 그냥 앞면을 강한 불로 구워주고 다시 한번 뒷면을 강한 불로 구워줍니다. 이떄가 저한테는 가장 어려운거 같네요..아직 속은 안익은거 아닌가? 하는
의문에 조금더 조금더 굽다보면 소고기가 너무 익어서 질겨지더군요. 

8. 버터 넣기와 잠시 소고기를 레스트딩하기
버터 넣고 살짝 구워주고, 다 구운 후 잠시 식히는 과정이 있는데 저는 이부분은 그냥 점프~

9. 맛나게 먹기
제일 즐거운 시간이네요. 고기가 맛있게 먹는 것도 즐겁지만 스스로 맛있는 등심구이를 만들었다는게 더 즐거움을 주는 듯 합니다.

역쉬~ 소고기는 살짝 안 익은거 아닐까? 하는 마음이 들때가  가장 맛있게 익은 순간이네요. ^^

 

 

 

댓글 남기기